KTH는 KT와 IPTV 서비스인 '메가TV'의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TH는 이번 계약으로 기존 진행하고 있던 콘텐츠 수급 업무는 물론 메가TV의 프로그램 편성 기획 및 운영, 배포를 포함한 모니터링까지 모든 운영을 진행하게 된다.
현재 메가TV는 최근 가입자 55만명을 돌파하고 매월 고객이 급증하고 있어,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7만여편에 이르는 방대한 콘텐츠의 효과적 제공을 위한 편성 기획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KTH도 지난해보다 관련 업무에 2배 늘어난 인력을 배치하는 등 메가TV 운영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메가TV 브랜드 사이트(mymegatv.com) 기획 및 제작 운영까지 총괄 진행해 오프라인 마케팅을 보조한 온라인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KTH 뉴미디어사업본부 정용관 본부장은 “메가TV의 성장세에 따라 늘어난 고객의 요구사항을 다양한 방식의 편성을 통해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예정으로,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메가TV의 온라인 마케팅 영역도 파란의 커뮤니티 및 서비스 운영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발휘해 한층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