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부쩍 늙은 아빠에게 젊음을 선물하세요”

입력 2018-05-08 10:1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5060남성들 ‘실버그루밍’ 열풍에 어버이날 선물 풍속 달라져…최근 한 달간 G9 흑채 판매량 92%, 화이트닝크림 280% 급증

직장 여성 신모(29) 씨는 어버이날 선물로 주름 개선 크림과 숱이 부족한 옆머리나 이마를 메워주는 헤어 섀도를 구입했다. 최근 부쩍 거울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아버지를 보고 준비한 선물이다. 신 씨는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았다. ‘꽃중년’의 위력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실버 그루밍’ 열풍에 어버이날 선물 풍속도가 바뀌고 있다. 나를 가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5060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외모 관리용 제품들이 어버이날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부모 입장에서는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고, 자녀 입장에서도 비교적 색다른 선물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탑센스 흑채. 사진제공=G9
이 같은 추세는 온라인 쇼핑사이트 판매로 여실히 확인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에서 흑채 판매는 최근 한 달(4월 4일~5월 3일)간 전년 대비 2배 가까이(92%) 신장했다. 화장품 관련 판매도 늘어 화이트닝 크림은 무려 3배 가까이(280%), 아이크림은 25% 각각 늘었다. 먹는 화장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영양제 판매도 99% 증가했다. 이외에도 홈케어 제품으로 화제를 모은 LED 마스크 판매가 240%, 갈바닉 얼굴 마사지기 판매가 205% 각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설화수 맨 본윤 에센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동안’의 필수조건으로 매끈한 피부가 꼽히는 만큼 주름 관련 제품 수요도 높다. 최근엔 중년 남성을 겨냥한 전용 기능성 화장품도 출시되고 있어 선물용으로 소비자 호응이 높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맨 본윤에센스가 대표적이다. 인삼 추출물이 함유된 남성 전용 안티 에이징 에센스로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 탄력과 주름, 칙칙한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수려한의 ‘효비담 정율 올인원’도 남성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수분 안티 에이징 화장품으로 풍부한 보습기능과 주름 관리 기능이 포함돼 인기다.

콜라겐 식품, 페이스 롤러 등을 선물하는 경우도 늘었다. 종근당 아쿠아 콜라겐은 레몬 농축액이 들어 있어 섭취가 쉬운 콜라겐 영양제다. 피부 탄력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연골 건강에도 효과가 있어 중년의 콜라겐 부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페이스 롤러 등의 마사지 제품도 전문 관리실 방문 없이 피부를 관리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남성용 마사지 롤러인 ‘리파 액티브 롤러’는 얼굴 라인을 따라 문질러주면 주름과 처친 피부 탄력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탈모 관련 제품들도 단연 눈에 띈다. 에스디헤어의 ‘U라인 미라클 섀도우’는 이마나 비어 있는 옆머리 부분에 가볍게 두드려주면 매끄럽고 풍성한 헤어라인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세련미를 중시하는 실버 그루밍족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뛰어난 발색력과 보습성분으로 흰머리를 감쪽같이 커버해주는 ‘살롱드 프로 헤어 마스카라’도 있다. 미세한 컬러 표현이 가능한 아치형 브러시가 있어 사용이 용이하다.

이외에 몸매 관리를 위한 제품들도 관심을 받고 있다. ‘슬림로이스 다이어트 한방환’은 20여 가지 한방재료를 사용해 중년 남성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바디킹 남성 보정속옷’은 불뚝 나온 군살과 굽은 체형을 잡아줘 실버 그루밍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G9 관계자는 “중장년층 여성은 물론 남성까지 외모에 투자하는 이들이 늘면서 어버이날 선물도 변화하고 있다”며 “자녀들도 부모가 더 젊고 건강하게 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