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증권사 이트레이드증권은 1일 업무 전문화와 리스크관리 강화, 조직운영의 전문성 제고 및 기능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투자환경의 변화에 따라 고객관리 및 개인고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리테일 본부에서는 개인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투자정보팀을 신설했다.
해외투자 분야의 강점을 살려 해외주식투자에 대한 기관영업을 해외영업팀과 법인영업팀이 공유해왔던 것을 발전시켜 법인영업팀을 해외영업팀에 통합했다.
또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온라인 투자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IT팀을 IT본부로 승격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IT기획팀과 IT운영팀으로 분화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경영지원본부에서는 리스크관리팀을 신설,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다양한 금융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실시간 감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이트레이드증권은 지난 2007년 9월 전략영업팀과 마케팅팀의 통합, CRM팀 신설을 통해 개인고객의 투자수익을 증대시키고 대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가치를 향상시켰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향후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을 지닌 조직으로 거듭나 국내 최고의 온라인 증권사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