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SFA INSIGHT 2018’ 컨퍼런스에서 발표 중인 티시스 최창성 대표(사진제공=태광그룹)
이번 컨퍼런스는 금융사 IT, 마케팅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지원시스템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5개 세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를 설명하는 자리였다.
최창성 티시스 대표이사는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은 생각보다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의 눈높이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기업의 성패를 가르는 결정적인 요소”라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금융기관의 IT발전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티시스가 주사업자로 최근 오픈한 ING생명의 SFA 시스템에 대한 성공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정동훈 ING생명 상무(CIO)는 컨퍼런스에서 “신규 시스템으로 인해 사용자 및 고객 편의성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발표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티시스의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새로운 채널로 부상하고있는 챗봇을 비롯한 디지털 전환 전략 및 그 효과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컨퍼런스 말미에 티시스는 “향후 시스템 구축의 패러다임은 금융사만의 디지털 혁신이 아닌 고객경험 중심의 디지털 생태계 전반의 혁신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