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인공지능 에이브릴 서비스 종합백과사전 발간

입력 2018-04-23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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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종합백과 사전 '에이브릴 카탈로그' 발간. (SK주식회사C&C)

SK주식회사 C&C는 자사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카탈로그는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에서 이북(eBook) 형태로 제공된다. 고객사들은 에이브릴 카탈로그 상의 산업별 활용 사례를 적용하고자 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API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SK주식회사 C&C와 에이브릴 파트너사들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챗봇 분야에서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2개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에서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 가능한 위치 정보 기반 고객 응대 챗봇을 비롯해, 날씨 정보, 음식 추천, 여행정보 안내, 온라인 쇼핑 지원, 신용카드 추천, 맞춤형 육아 상식, 건강관리 도우미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업무 지원 분야에서는 고객 콜센터와 사무용품 간편 주문을 비롯해 상품 예약 및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 기업 채용 정보 안내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영어회화·홈쇼핑 자동주문·매장안내 로봇·콜센터·HR솔루션·글로벌 시장 조사 등 대표 인공지능 솔루션도 담겨있다.

이문진 SK주식회사 C&C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라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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