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인 피로 풀고 가세요!"

입력 2008-03-30 12: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창업시장, 탈(脫) 스트레스 산업 주목

'스트레스'가 현대인들의 근원적인 문제이자 만병의 원인으로 여겨짐에 따라 모든 사람들이 저마다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마련하고 있다.

이같은 사회 트렌드에 따라 창업시장에서 '탈(脫)스트레스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피로는 '싹' 풀고, 기분은 '업(Up)'시켜주는 업종이 각광받고 있다.

◆ 찜질방·피부관리숍 꾸준한 인기

웰빙과 건강이 창업시장의 꾸준한 인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안성맞춤인 찜질방, 피부관리실 등의 업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건강사랑방 쉼터 '햄프리웰빙관'은 기능성이 뛰어난 천연식물인 대마를 주재료로 친환경 황토와 한지 등을 이용,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는 대마 저온찜질방으로 땀을 흘리면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려는 고객들이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많이 찾는다.

일반 찜질방이 피부에 무리함을 느낄 정도의 고온인데 반해, 햄프리웰빙관은 40∼50℃로 '따뜻하다'고 느낄 정도의 온도이다.

고객은 삼베로 만든 찜질복을 입고 저온찜질을 통해 천연식물 대마의 항균, 원적외선 등의 효능을 체험하다 보면 심신의 피로가 풀린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이 곳은 찜질뿐만 아니라 대마관련 제품도 함께 접할 수 있는 부가적 장점도 있다.

피부 관리나 마시지 등도 대표적인 탈(脫)스트레스 업종 중의 하나이다.

중저가 피부 및 몸매관리 숍 '얼짱몸짱클럽'은 저주파와 이온 원리를 사용한 '미시라인' 기기로 얼굴, 복부, 발 등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고 있다.

특히 얼굴부터 몸매까지 종합적으로 관리를 받는 코스가 1시간 30분밖에 걸리지 않아 시간에 쫓기는 젊은 직장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남성고객도 피부관리나 마사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 남성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하고 있다.

이외에도 산소웰빙카페 '오투스페이스'는 카페 안에 나무, 숯과 함께 산소 발생기를 설치, 매연과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15개의 산소발생기가 뿜어내는 산소가 신선한 실내공기를 만들어 실내 환경과 공기를 숲 속 그대로 재연해낸다.

◆ 피로회복엔 발 관리도 필수

발의 건강이 몸 전체의 건강으로 직결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그동안 홀대받아 왔던 발의 중요성에 소비자들이 눈을 뜨고 있다.

신촌에 있는 갤러리&북카페 '앤드’'는 커피와 샌드위치, 와인은 물론 책, 인터넷, DVD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 카페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실내 한쪽 면과 발코니에 마련된 족욕실로, 온돌과 자연목재로 만든 족욕실에는 닥터피쉬가 있어 각질 제거를 통해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있다.

최근에는 커피 족욕탕, 와인 족욕탕 등 특화된 족욕 시설을 새로 갖추었고 기존 닥터피시탕에 DVD 시설을 한 '닥터피시 영화관'을 새롭게 운영한다.

발 마사지 전문점도 숍인숍 형태로 확산되고 있다.

발 마사지 전문점은 프랜차이즈 형태보다는 독립점포의 형태로 성장하고 있는데, 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한 '라파엘 발반사'는 반사요법을 사용하는 발 반사 전문숍이다.

또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하는 ‘여숙발관리’는 20여년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풋 스파, 굳은살 정리, 경혈 마사지 등 다양한 풋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숍이다.

이외에도 발전용 기능성 신발은 물론이고 발을 가꾸어 주는 풋 케어 크림, 풋 케어 로션 등 발 전용 화장품들이 출시되는 등 발 건강과 관련된 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몸과 마음을 함께

이외에도 요가, 차(茶)전문점, 스트레스 클리닉 등 사람들의 심신을 풀어줄 수 있는 업종들 또한 창업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특히 최근에는 프리미엄급 휴식을 제공하는 스파(Spa)도 프랜차이즈 업체가 출현할 정도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아루나스파'는 스파와 마사지를 결합한 곳으로 태국이나 인도 등에서 유행하는 오리엔탈 스파로 마사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별도로 명상실을 마련, 스파에 들어가기 전에 15분 동안 명상을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스파와 뗄 수 없는 관계인 ‘아로마테라피’도 대중화되고 있다. 이는 자연의 온갖 꽃과 과실,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향을 이용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방법이다.

각 향기가 가진 독특한 향과 특성으로 신경을 진정시켜주거나 자극을 줘, 대부분의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사용법이 어렵지 않고, 용품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마사지와 운동을 함께 접목시킨 토털 뷰티숍도 눈에 띈다.

웰빙을 넘어 정신적인 건강까지 추구하는 웰리스(Wellness) 업종인 마사지 뷰티숍 '요피웰리스'는 핫요가와 스킨케어 서비스를 접목한 토털 뷰티숍.

이 곳에서는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 독특한 방식의 핫요가를 실시하는데, 이는 38℃ 가량의 고온에다 원적외선 투사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요가요법을 실시해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스팀이나 히터를 이용한 고온이 아닌 원적외선 필름을 사용해 더워서 내는 땀이 아닌 진피층의 노폐물들을 말끔히 없앨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몸과 마음을 함께 단련할 수 있는 요가와 더불어 전문적인 피부 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뷰티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설명>

스트레스해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창업시장도 '탈(脫)스트레스' 업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은 발건강을 위해 족욕탕을 마련한 갤러리&북 카페 '앤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