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 특화 냉장고 유튜브 광고 2주 만에 5000만 뷰 돌파

입력 2018-04-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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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유튜브 광고 영상 캡쳐 이미지(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인도 시장에 내놓은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와 관련된 유튜브 광고 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정전이 잦은 편인 인도 가정에서는 조명 등 최소한의 필수 전력 유지를 위해 배터리 형태의 가정용UPS(무정전 전원장치)가 일반적으로 보급돼있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UPS의 저전력만으로 냉각을 유지할 수 있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된 냉장고 라인업을 2010년부터 인도 시장에 도입했으며 2016년도에는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1도어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했다.

지난 달에는 직장인 여성과 엄마의 사랑을 그린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의 유튜브 광고 영상이 현지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공개 15일만에 5000만 뷰를 돌파하고 1000여 명의 댓글과 2만8000여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송명숙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담당 주재원은 “작년에 부녀 간의 사랑을 다룬 QLED TV 광고가 많은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직장 여성이 늘고 있는 인도 사회상을 반영해 모녀 간의 사랑을 다룬 영상으로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50가지 이상의 인도 음식 조리 기능이 탑재된 전자레인지 오븐, 태양광 에너지로 가동되는 냉장고 등 다양한 지역 특화 기능을 적용한 ‘메이크 포 인디아(Make for India)’ 제품을 현지에 지속 선보이고 있다. 현재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양문형·상냉동하냉장 2도어 이상 세그먼트)에서 점유율 42%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 시장조사업체인 TRA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브랜드 신뢰 보고서’에서 지난 해에 이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선정됐다. 인도 경제 일간지 이코노믹 타임즈가 최근 발표한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도 2015년부터 3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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