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1개월새 누적계약 약 350건…연간 판매목표 40% 넘어서
토요타가 선보인 콤팩트 하이브리드모델 '프리우스C'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토요타코리아는 지난달 14일 론칭한 프리우스 C의 누적 계약대수가 350대를 돌파하며 한 달여 만에 연간 판매목표의 40%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매 고객의 절반을 20, 30대가 차지할 만큼 젊은층에서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도 이어졌다.
프리우스 C의 첫 계약 고객인 김리호씨(34세·서울 거주)는 “3년전 일본여행에서 프리우스 C를 타본 후 한국에서 판매되기만을 기다렸다”며 “시내 외근이 잦은 직업을 가진 나에게 높은 연비와 편리한 주차가 매력인 프리우스 C는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한다”고 구매 이유를 밝혔다.
홍병호 토요타 코리아 영업부 부장은 “프리우스 C는 토요타에서 프리우스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하이브리드 모델로 그 명성에 맞게 론칭 전부터 많은 분들의 문의가 있었다”며 “다양한 컬러 이외에도 19.4km/L의 도심 연비, 컴팩트한 사이즈, 구매 시 세제 감면과 구매 이후에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젊은 고객에게 잘 어필 된 것 같다”고 호조의 이유를 꼽았다.
한편 지난 3월 타케무라 노부유키 신임 사장은 프리우스 C를 통해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선택폭을 넓히고 하이브리드 브랜드로서 토요타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프리우스 C의 시승 및 구매와 관련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