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라이트 시럽 이용자도 누적 이용 150만건을 돌파했다. 저당, 저칼로리 푸드와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는 데 따른 것이다.
1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2014년 전세계 스타벅스 처음으로 도입한 프라푸치노 라이트 시럽의 누적 이용 건수가 150만건으로 집계됐다. 2014년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 2017년에는 월 평균 이용 건수가 1만 건 이상 늘었다.
스타벅스는 2014년 6월 설탕 함량을 70% 줄이는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프라푸치노 음료 주문 시 일반 프라푸치노용 시럽 대신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택할 경우 평균적으로 25%의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저칼로리 음식인 샐러드도 인기다. 지난해 스타벅스 샐러드 판매량은 전년보다 45% 증가했다.
디카페인 음료 인기도 높다.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출시 5개월만에 400만잔이 판매됐다. 주로 늦은 오후와 저녁 시간대, 휴식이 필요한 토ㆍ일요일에 더욱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