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량 전년比 48% 늘어나
13일 옥션에 따르면 연어 및 훈제연어 판매량이 최근 한 달간(2월12일~3월 11일) 전년 대비 23%, 최근 한 주 동안(3월 5일~11일)전년 대비 48%의 신장률을 각각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연어’ 검색 시 판매 인기 순 기준으로 ‘바다사나이 생연어(1kg,2만8000원)’를 추천한다. 노르웨이에서 주 2회 항공 직수입으로 들어온 싱싱한 생연어를 직접 손질해 배송하는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와사비, 사시미 간장소스, 타르타르 드레싱 등 소스를 옵션으로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G테이블 노르웨이 생연어회’는 노르웨이에서 어획된 연어를 항공 직송으로 받아 주문 즉시 손질해 배송한다. 연어 중에서도 육질이 최상등급인 슈페리어급 연어만 사용해 식감이 뛰어나며, 가시와 껍질까지도 제거해 보내주기 때문에 배송받은 즉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간장, 와사비, 타르타르 소스 3종을 함께 무료로 배송해주며, 기호에 따라 아가미살, 뱃살, 머리, 갈비뼈등을 선택해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G마켓 신선식품팀 김명철 매니저는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회, 샐러드, 훈제, 스테이크 등 조리 방식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1인 가구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전문점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면에서도 만족스러워 온라인 주문을 선호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연어를 활용한 ‘밥도둑 연어장(3900원)’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연어의 대중화와 함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덮밥, 샐러드, 초밥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연어장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밥도둑 연어장은 가쓰오부시로 깊고 풍부한 맛을 낸 간장 소스에 양파, 고추 등을 함께 넣어 매콤한 맛을 더했으며, 슬라이스 연어를 담아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감칠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 생(生)와사비를 함께 동봉해 기호에 따라 얹어 먹거나 간장 소스에 풀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