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KY금영그룹은 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AI 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KT)
KT가 국내 노래 반주기 시장 점유율 1위 KY금영그룹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노래방을 만든다.
KT는 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KY금영그룹과 ‘AI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KT의 신기술을 접목한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이후에 선보이기로 했다. 또 KY금영 노래 반주기의 품질 향상에도 KT의 최신 ICT 기술을 접목될 예정이다.
앞으로 KY금영그룹은 소프트음원인 ‘KY-LiVEN(라이븐)’ 솔루션을 개발, 기존의 듣기만 하는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가 아닌 AI와 접목된 ‘부르는 음악서비스’를 KT 기가지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원경 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양사간 협력으로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차원의 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가지니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면서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노래방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갑 KY금영그룹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금영그룹은 기존 노래방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에게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