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평생교육원은 다음달 29일 서울 대방동 이투데이빌딩 5층 교육센터에서 '매체(TV, 영화) 연기,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공개특강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유명 연예인들이 실제 받는 수업을 기본바탕으로 어떤 점이 기존의 연기레슨과 차별화되고 지향해야 할 부분인지, 매체연기를 희망하고 준비하고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공개특강은 1교시 △매체 연기란 무엇인가? △연기에도 유행이 있다? △발음교정의 허와 실과 2교시 △좋은 연기란 무엇인가! △실제로 현역 연기자들이 받는 수업은 이런 것이다 등으로 구성됐다.
'매체 연기,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공개특강은 3월 28일까지 이투데이 아카데미 평생교육원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으며 수강료는 3만 원이다. 매체 연기를 지망하는 연기전공자를 비롯해 비전공자, 일반인 등 연기자 지망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증명 예술인, 성남시 청소년 진로멘토단(배우 분야), 연습공간 WHY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박영찬 연기 트레이너가 진행한다.
박영찬 연기 트레이너는 "중·고교생 희망 직업 상위권에 항상 올라있는 게 배우, 연기자라는 직업이고 수많은 연기학원이 존재하지만 전문적으로 매체 연기 분야만을 가르치는 수업은 극소수에 불과하다"라며 "어떤 기준으로 매체 연기를 접근하고 배워야 하는지 요즘 트렌드에 맞는 매체 연기의 기본적인 방향성을 제시해 줌으로써 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보다 더 잘 갈 수 있게끔 나침반의 역할을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