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끝난 후에는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강해진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8일 롯데마트가 2016∼2017년 설 당일 전후 일주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호떡ㆍ팬케이크용 홈메이드믹스 매출이 평균 2배(109.9%)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떡볶이나 순대 같은 패스트푸드 매출은 31.9% 신장했고, 파스타 소스 매출은 39.1% 늘었다.
흰 우유(6.2%)와 시리얼(15.3%)을 비롯해 라면(8.6%)과 즉석밥·죽류(19.6%), 컵밥류(7%)의 매출도 함께 늘었다.
반면 음식의 느끼함을 제거해줄 수 있는 탄산수 매출은 4.1% 늘었다.
설 연휴 기간 제수 음식 준비와 기름진 음식에 지친 사람들이 간편식을 많이 찾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이런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간편식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1일까지 ‘민물장어초밥’(10입)을 8980원에, ‘온가족 베스트 초밥세트’(25입)를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다다익선 행사를 통해 상품 2개 구매 시 10%, 3개 구매 시 15%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