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신브레이크가 추천하는 선물용 차량용품으로는 핸들커버류 제품이다. 차량에도 패션 요소를 넣고자 하는 젊은 층들은 핸들, 즉 스티어링휠에 부착하는 핸들커버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 운전자가 손으로 계속 잡고 운행한다는 측면도 있어서 특히 겨울철 손 시렵지 않도록 하는 핸들커버들의 수요가 늘어난다. 선물용 핸들커버로는 우수한 디자인, 촉감이 좋은 극세사 소재 등이 좋으며 멋과 그립감을 강조한 3D핸들커, 손시림 방지를 위한 밍크커버도 적절하다.
차량 뒷좌석을 더욱 활용도 높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용품도 상신브레이크의 추천 차량용품 선물이다. 시트에 부착되어 있는 트레이를 좀 더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차량 부착형 대형 트레이는 노트북 거치대, 독서책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수면을 취할 시 안전벨트에 걸어 사용하면 편하게 쉴 수 있는 소위 ‘기절쿠션’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차량용품에 적용하여 실용성을 높인 상품이다. 이들은 가족여행을 많이 하거나 차량 이용이 잦은 경우를 위한 이색 차량용품도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상신브레이크는 무엇보다 차량용품은 자동차의 기본이 되는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만큼 마사지 기능이 장착된 카시트, 눈 마사지기 등과 같이 장거리 운행 시의 운전자 피로를 풀어주는 자동차용품 선물들도 좋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톡톡 튀고 편리를 위한 제품들도 좋지만 블랙박스, 브레이크패드 등과 같이 안전이나 사고예방을 위한 차량용품도 선물로 적격이다”며 “하지만 차량 내부에 안전을 해칠 수 있는 제품들은 부착, 수납을 최소화 하는 게 좋으므로 선물 구매 시 이런 점은 잘 판단하길 바란다”고 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