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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학회가 시상하는 '한국마케팅CEO대상'은 탁월한 지도력으로 우리나라 마케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하고 전파해 국내 마케팅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것으로 올해가 그 첫 번째다.
김 회장은 마케팅 인력 역량강화를 통해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더위사냥', '투게더' 등 빅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단계별 검증을 강화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위축, 원자재 값 인상 등 대외 환경 변화를 극복한 공을 인정받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 회장은 이날 사례발표자료를 통해 "21세기 기업의 생존을 위한 제1요건은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라며 "이를 견지하고 실천적으로 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빙그레 마케팅 사례는 책으로 출판돼 마케팅 실무 및 교육 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