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연 빙그레 회장, 한국마케팅CEO대상 수상

입력 2008-03-07 11: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김호연 빙그레 회장이 오는 8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국마케팅CEO대상'을 수상한다.

한국마케팅학회가 시상하는 '한국마케팅CEO대상'은 탁월한 지도력으로 우리나라 마케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하고 전파해 국내 마케팅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것으로 올해가 그 첫 번째다.

김 회장은 마케팅 인력 역량강화를 통해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더위사냥', '투게더' 등 빅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단계별 검증을 강화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위축, 원자재 값 인상 등 대외 환경 변화를 극복한 공을 인정받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 회장은 이날 사례발표자료를 통해 "21세기 기업의 생존을 위한 제1요건은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라며 "이를 견지하고 실천적으로 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빙그레 마케팅 사례는 책으로 출판돼 마케팅 실무 및 교육 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