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7/12/600/20171228105230_1169174_282_282.jpg)
건조한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면, 호흡기가 메마르며 원활한 호흡을 할 수 없게 된다. 이는 곧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고, 심할 경우 수면무호흡증의 위험도까지 높인다. 코골이 증상과 함께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은 충분히 잠을 자더라도 피로가 풀리지 않게 하며, 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에도 졸음과 피로를 겪도록 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보다 원활한 수면 환경을 형성하기 위해 관련 용품을 사용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비용적으로 큰 부담이 들지 않고,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닥터코(Dr. Ko)’가 관심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허가를 받은 비강 확장기로, 코골이 방지 및 코막힘 해소 에 효과적인 면모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닥터코는 미국 FDA 승인 소재 백금 촉매제 공법 제작의 안전 소재로 이뤄졌으며,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격한 신체활동에도 원활한 공기유입을 가능하게 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물에 세척하는 형태로 반영구적인 재사용을 할 수 있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약하고 쉽게 출혈되는 점막을 보호하고, 구조비강 내 조직 손상의 우려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또한, 전비강 확장법의 코골이 방지 원리가 사용돼 상-하 기도 전체를 넓히고 유지함으로써 코골이 억제에 도움을 준다. 구강건조증을 심하게 앓는 경우나 집중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경우, 등산과 운동을 할 때 보다 편안하게 호흡하고자 하는 경우에 긍정적 효능을 볼 수 있다.
닥터코 관계자는 “사이즈 선택 방법과 착용 방법 및 주의사항을 잘 숙지한 후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라며, “비강 내부가 헐어 있는 경우, 콧물이 많은 경우에는 치료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전비강(콧구멍) 크기를 수용할 수 있고, 원통형으로 전비강 전체를 넓혀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