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식검색서비스 ‘신지식 서비스’에 국내 최초로 트랙백 기능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신지식 서비스는 다음 내 약 720여 만 카페와의 연동을 통해 생활 속 작은 궁금증에서부터 전문 정보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도입된 트랙백 답변기능은 신지식이 제공하는 정보의 범위를 다음 내부 블로그 뿐 아니라 외부 블로그까지 확장해 한층 더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지식검색서비스이다.
블로거들은 트랙백을 이용해 사용자들의 블로그 유입을 유도할 수 있어 향후 수익모델로도 역할이 기대된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트랙백 도입으로 신지식서비스가 질문을 중심으로 신지식, 카페, 블로그의 모든 답변을 한 곳에서 만날 볼 수 있는 ‘지식공유허브’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내부에서만 정보를 교환하는 닫힌 구조가 아닌 외부와의 다양한 연동 모델을 강화한 열린 구조의 지식 플랫폼을 지향, 사용자들의 검색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