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지방은행 브랜드가치 '최고'

입력 2008-02-25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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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뱅커紙 조사...세계 297위 선정

대구은행이 지방은행 중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다.

대구은행은 금융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가 브랜드 조사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와 공동으로 발표한 '세계 500대 은행 브랜드' 평가에서 297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지방은행들 중에 유일하게 세계 300위 내에 든 것이다.

'더 뱅커(The Banker)'지는 1926년 영국에서 창간된 후 전세계 120개국 6500여개 은행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세계적인 금융전문지다.

이번 브랜드 가치 산정 방법은 과거 재무자료 뿐만아니라 미래 실적 추정치까지 포함시켜 브랜드의 미래 수익가치까지 반영됐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기업가치의 중요한 척도의 하나인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세계 300위 내에 포함된 것은 참으로 대단한 일"이라며 "이번 평가는 기업금융, 소매금융, 투자금융, 신용카드 등 은행의 모든 비즈니스 부문의 브랜드 가치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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