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ankers紙 선정, "브랜드가치 354억달러"
HSBC은행의 브랜드 가치가 약 354억달러로 세계 500대 은행 브랜드 중에 1위를 차지했다.
HSBC는 20일 "세계적인 금융 전문지인 The Banker紙가 선정한 세계 500대 은행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해 세계 최고의 은행 브랜드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HSBC는 이번 조사에서 유일하게 가장 높은 점수인 'AAA'를 받았으며, 지난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브랜드 순위 조사에서도 세계 23위를 차지한 바 있다.
HSBC 사이먼 쿠퍼 행장은 "HSBC 브랜드는 채 10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동안 은행의 강력한 자산으로 자리잡았다"며 "한국에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은행으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브랜드 조사에서 상위 25개 브랜드 가운데 중국 은행들이 3개나 포함됐다.
The Banker지의 브라이언 캐플런 편집장은 "중국 은행들이 전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은행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는 글로벌 경제에서 중국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