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 기업인 씨디네트웍스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웹 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 전문 업체인 미국의 고메즈社와 파트너쉽 및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해외 법인의 고객을 포함한 전체 글로벌 고객들에게 고메즈의 인터넷 성능 테스트 및 모니터링, 측정, 분석 솔루션을 CDN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여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및 분석 보고서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씨디네트웍스는 해외 고객을 위해 고메즈와 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국내 시장을 위해서는 최근 '사이트체커(SiteChecker)'를 통한 SLM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하여 국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영업 툴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메즈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렉싱턴에 위치한 세계적인 웹 모니터링 및 관리 전문 업체로서 전세계 12,000여 개의 데이터 소스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고메즈 익스피리언스 퍼스트 플랫폼(Gomez ExperienceFirst™ Platform)'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씨디네트웍스가 국내 CDN 기업 최초로 공신력있는 써드파티의 웹 모니터링 솔루션을 도입한 데 의미가 있으며 씨디네트웍스는 이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과 해외 글로벌 기업들에게 진출하고자 하는 지역의 현지 웹 환경에 대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폭을 넓히게 됐다.
스티브 정 씨디네트웍스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은 “지금까지 씨디네트웍스가 해외 시장을 위해 글로벌 노드 확장 및 서버 증설 등의 하드웨어적인 인프라 증설에 주력했지만 이번 고메즈와의 계약을 시작으로 대내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 차원의 경쟁력에도 중점을 둘 것"이라며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CDN 시장에서 양적, 질면 측면을 모두 갖춘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CDN 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