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초 18만원대 프리미엄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시장에 처음 선보이며 반향을 일으켰던 해다 ㅇ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프레카 페이스웨어’는 프레카만의 인체공학 DNA를 살려 개발된 제품으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성능은 유지하고 무게와 가격을 낮춘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프레카는 ‘얼굴을 이해하는 마스크’라는 디자인 철학을 갖고, 얼굴의 각 부분에 최적화된 핏으로 외부 오염원을 완벽에 가깝게 차단하며, 주기적인 필터 교체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부위에 따라 압력을 최소화한 프레카 고유의 ‘역U자형’ 디자인은 유지하되 테두리(바인딩)를 제거해 직선미를 강조한 일체형 디자인을 채택, 테일러링 방식으로 소량 생산되는 상위 라인업 ‘프레카 플로우’와 차별화했다.
또한, 가볍고 부드러운 에어 메시 소재를 사용해 경량화 시키면서도 끈을 탈 부착할 수 있는 사이드 포켓 디자인, 턱 부분을 부드럽게 감싸는 곡선 패턴 등 상위 라인이 가진 고급스러운 디테일은 유지했다. 더불어 상위 라인업에 적용된 ‘실리콘 노우즈 피스(Nose piece)도 그대로 적용했으며 외부 오염원이 가장 많이 유입되는 코 주변부를 편안하게 감싸줘 누설율을 낮춰주고, 안경에도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장점이 있어 방한용, 알레르기 환자들의 일상용 마스크로도 적합하다.
프랭크 보스붐(Frank Borsboom) 프레카 CEO는 “프레카 페이스웨어는 프레카와 함께 페이스웨어 시장 확대는 물론 엔트리급 프리미엄 마스크 시장확대를 견인해 나갈 제품”이라며,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레카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