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3년 반만에 BI 교체…10~20대 소비층 공략 나선다

입력 2017-11-14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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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LF)

LF몰이 3년 반 만에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바꿨다.

LF는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은 새로운 BI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00년 ‘패션엘지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연 LF몰은 2010년 통합몰 성격의 ‘엘지패션샵’으로 개편됐으며 2014년 사명 변경과 함께 LF몰로 간판을 바꿔단 국내 패션·유통업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이다.

LF몰은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바탕으로 30~50대 충성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수 년 간 패션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확충해왔다. 이번에 10~20대 젊은층을 포함한 전 연령층에게 폭넓게 사랑 받는 ‘스타일리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젊고 신선한 감각이 가미된 신규 BI를 선보이게 됐다.

LF몰이 새롭게 선보이는 BI는 심벌마크 색상인 빨간색을 기본 컬러로 채택했다. 고객 개개인에게 알맞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LF 구성원들의 열정과 도전의지를 상징한다.

사각형과 원형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BI 폰트는 각각 이성과 감성을 의미한다. 2개의 사각형은 소비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집약된 LF몰의 IT 개발 및 플랫폼 운영 능력을, 3개의 원형은 의류, 잡화,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감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 LF몰의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상징한다.

LF몰은 신규 BI 론칭과 함께 고객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LF몰에 입점한 약 1100여개의 브랜드를 성별, 품목 등 직관적인 기준으로 나열하고, 이를 다시 소재, 패턴, 핏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정렬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서비스 리뉴얼을 함께 단행했다.

안정은 LF e-서비스기획본부장은 “BI는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성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의 이정표”라며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LF몰이 10~20대 젊은층을 포함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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