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일 거래액 4400억원…이달 거래액 1조원 돌파 전망
SK플래닛 11번가가 11일 하루동안 사상 최대 일 거래액 64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하루에만 1분당 4400만원씩 거래된 셈으로, 지난해 같은 날보다 37% 증가한 성과다. 특히 11일 오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70억원이 거래돼 1분당 1.2억원씩 판매됐다.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거래액이 4400억원에 육박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 뛰어올랐다. 11번가가 론칭한 2008년 1년 거래액(4200억원)을 11일 만에 뛰어넘은 셈이다.
올해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은 e커머스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1~11일 동안 11번가에서는 모두 1600만 개가 넘는 상품이 팔려 나갔다. 특히 인기 상품이 판매된 오전 11시에는 1분당 최고 3400개씩 제품이 판매됐다. ‘십일절 타임딜’ 행사가 끝나기 15분 전인 11일 오후 11시 45분부터는 1분당 주문이 2825건씩 몰렸다.
11번가는 2008년 론칭 이후 매년 11월마다 ‘11번가의 달’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경쟁사를 압도하는 최대의 실적을 달성하면서 ‘십일절 페스티벌’이 중국 알리바바의 ‘광군제’와 미국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쇼핑축제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에는 11번가의 간편 결제 이용률도 급증했다. 11일 하루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11페이를 이용한 결제 비중이 49%까지 높아졌다.
장진혁 SK플래닛 11번가사업부문장은 “올해 11월 11일은 평일보다 거래액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토요일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내년엔 하루 거래액이 1000억원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십일절’ 일 거래액은 사실상 국내 유통업계 역대 최고 기록으로 추산되며, 이 같은 추세라면 11번가는 온라인쇼핑몰로는 처음으로 11월 한 달간 거래액이 1조원을 훌쩍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12~30일 열리는 ‘십일절 애프터파티’ 기획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12~19일에는 패션, 뷰티, 스포츠·아웃도어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스타일위크’ 행사를, 20일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