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OLED TV로 글로벌 문화 마케팅 펼친다

입력 2017-11-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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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세계적 유적지 '아야소피아(Ayasofya)' 박물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LG SIGNATURE(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으로 아야소피아 박물관의 역사를 감상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야소피아(Ayasofya)’박물관에 ‘LG SIGNATURE(시그니처) OLED TV W’(77형)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2015년 이 박물관에 ‘LG OLED TV(55형)’를 처음 설치했다. 설치 이후 2년 반 동안 약 700만명의 관광객이 박물관의 역사를 ‘LG OLED TV’의 화질로 감상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측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다시 한 번 ‘LG OLED TV’를 선정했다. ‘LG OLED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정확한 색을 구현할 수 있어 문화재의 예술성을 가장 잘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은 기독교와 이슬람교,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발전해 온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LG전자는 영국 런던서 이달 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열리는 자선 행사 ‘홀리데이 하우스(The Holiday House)’에도 ‘LG SIGNATURE 올레드 TV W(65형)’를 설치했다. 이 행사의 수익금은 유방암 연구에 쓰인다.

LG전자는 ‘LG OLED TV’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펼쳐 왔다. 5월에는 미국 ‘ABT 발레단 댄서 라운지’에 ‘LG SIGNATURE OLED TV’를 설치하고, 세르비아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에 ‘LG OLED TV관’을 마련했다. 9월에는 경복궁에 ‘LG SIGNATURE OLED TV W’를 설치해 문화유산전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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