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고지서 통합관리 하세요"

입력 2008-01-25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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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전자문서보관소와 'U-POST' 업무 제휴

우리은행이 각종 통지서와 고지서를 통합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25일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박해춘 우리은행장과 김송호 공인전자문서보관소(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공인전자문서보관소(주)와 'U-POST 서비스'에 관한 이용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POST 서비스는 개인 및 이용기관의 원본 보관이 필요한 전자 문서나 각종 자료를 통합전자사서함을 통해 송수신과 보관, 증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에 따라 향후에는 전자문서로 통지된 각종 통지서 및 고지서의 보관은 물론 통합관리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보관된 문서는 원본성이 법적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은행에서는 대출기일 안내장 등 각종 통지서를 전자 문서 형태로 고지하고 확인하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객은 각종 통지서 및 고지서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여 편의성 및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으며, 은행은 우편(DM)으로 발송하는 각종 통지서를 전자문서로 보냄으로써 우편 발송비용 절감과 함께 업무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우리은행은 지난해 대고객 서류간소화의 일환으로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를 구축해 대출 및 예금과 관련한 은행 업무를 더욱 빠르게 개선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사후관리 업무인 각종 고객통지 업무의 획기적인 개선이 가능해져 기업과 개인의 문서관리 선진화에 새로운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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