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디자인도 브랜드 시대

입력 2008-01-24 09:10수정 2008-01-24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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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컨셉트 카드 디자인 컴퍼니 GK파워는 자사가 디자인 및 제작한 ‘하이 컨셉트 카드’에 브랜드 개념을 도입한 ‘하이 컨셉트 카드 브랜드 사이트(www.highconceptcard.co.kr)’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은행 및 카드사가 제시하는 디자인과 가격단가에 맞춰 카드를 공급하던 기존의 ‘가격 수주방식’의 시장 구조에서 GK파워는 ‘하이 컨셉트 카드’라는 전략적 브랜드 개념을 도입, 디자인과 공급단가를 은행 및 카드사에 먼저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을 추구 하고 있다.

GK파워는 ‘하이 컨셉트 카드 브랜드 사이트’를 이용해 해외 은행 및 카드사와 신속하고 원활한 상담을 통한 계약 시간의 단축과 글로벌 포털 사이트를 통한 적극적인 사이트 홍보를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 컨셉트 카드 브랜드 사이트’는 그 동안 국내외 은행 및 카드사의 VVIP 고객을 대상으로 공급했던 ‘BC 다이아몬드 카드’, ‘현대 더 블랙 카드’, ‘Royale Card from Dubai First’ 등 다양한 ‘하이 컨셉트 카드’ 의 Line-up 및 각각의 디자인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사이트는 ‘하이 컨셉트 카드’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LG 초콜릿 폰 사이트’ 및 ‘프라다 폰 유럽 사이트’ 등을 제작해 국제 웹 사이트 관련 디자인상을 다수 수상한 세계 최고 ‘웹 아티스트’, 정덕희씨가 제작했으며, 직접 작곡한 음악과 고품격 디자인, 가로형 네비게이션 기능 등으로 고급스러운 명품 이미지를 더했다.

주요 고객인 해외 은행 및 카드사를 고려하여 영문으로 제작되었으며 고객 및 방문자가 사이트를 통해 직접 문의 및 온라인 주문까지 가능한 Online Showroom의 형태로 제작된 것도 특징 중의 하나이다.

GK파워 관계자는 “카드 디자인을 브랜드화 한 것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며 “하이 컨셉트 카드 브랜드 사이트 오픈을 통해 국내외에 하이 컨셉트 카드의 인지도를 넓히는 한편, 전세계 부호들의 아이콘으로 자리 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K파워는 국내 카드 제조사 최초로 두바이, 카타르, 카자흐스탄 등 해외 은행에 VVIP용 카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BC 다이아몬드 카드’, ‘현대 더 블랙 카드’, ‘KB 테제(TEZE) 및 로블(ROVL) 카드’ 등의 VVIP급 ‘하이 컨셉트 카드’를 공급해 오고 있다.

또 현재 이탈리아, 스위스,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중국, 인도,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0여 개국 은행 및 카드사와 하이 컨셉트 카드 공급 계약을 진행 중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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