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일 지주 산하 7개 자회사 현장경영간담회
(사진=농협금융지주)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은 7일 "농협금융의 지속적인 성장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디지털금융의 경쟁력 확보가 필수적인 만큼 계열사의 역량을 집중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지주 산하 7개 자회사를 직접 방문, 경영현안을 논의하는 현장경영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6일 NH저축은행을 시작으로 8일 농협은행까지 전 자회사를 직접 방문한다.
김 회장은 세분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회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분석과 맞춤형 상품 서비스 개발, 고객관리가 선순환 구조를 이뤄야 한다"며 "내년 4월로 예정된 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현장경영간담회에는 2020 경영혁신 과제의 구체적 액션플랜과 포용적 금융 실천방안, 가계부채 문제, CIB 등이 논의됐다. 김 회장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서 지난 7월 발족한 고객자산가치제고 협의회 운영을 내실화하고, 고객니즈와 트렌드를 담아내는 혁신적 금융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 회장은 농기업에 대한 맞춤 금융지원을 통해 농협금융 고유의 중소 벤처 금융을 활성화할 것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