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은 1.5형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새로운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스포츠 밴드로 가볍고 우수한 착용감을 선보인다. 또한 GPS가 탑재됐으며 이동거리, 심박수, 운동 시간 등 본인의 다양한 피트니스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어스포츠 뿐 아니라 기어 핏2 프로도 수영 전문 업체 스피도와 함께 선보이는 스피도 온(Speedo On)앱이나 삼성 헬스를 통해 △자동 스트로크 타입 인식 △스트로크 횟수 △랩 타임 △횟수 및 수영 효율지수인 SWOLF 등 핵심적인 수영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쉽게 말해 사용자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 인식을 통해 자유형을 하는지 배영을 하는지 알아서 파악을 하는것이다.또한 실시간으로 심장박동을 측정해 최대/격렬한 구간/보통 등 3 단계로 구분해 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 끊임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GPS를 탑재해 걷기나 달리기, 사이클 등의 지속 시간, 거리, 이동경로 등을 정확하게 보여주며, 사용자가 어떤 활동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기록을 시작한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일립티컬(elliptical) △로잉머신(rowing machine) △고강도 운동 을 일정 시간 이상 지속하면 기어 핏2 프로는 해당 종목을 인식할 수 있다.또한 △런지(lunge) △크런치(crunch) △스쿼트(squat) 운동은 기어 핏2 프로가 자동으로 횟수를 카운트를 세어준다.
기어 핏2 프로는 블랙·레드 2가지 컬러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