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가구가 늘고 저출산과 고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매년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는 인구가 늘고 있는데, 현대인들의 생활 방식이 집단화보다는 개인주의화 되면서 손이 많이 가는 강아지보다 독립적인 고양이의 선호도가 더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이처럼 반려묘 시장의 성장률이 반려견 시장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다양한 고양이 관련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폴리파크에 입점한 금의타시 츠른쥬레 고양이캔은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 간식을 제조하는 일본의 이나바 펫푸드의 제품으로 기존에 선보였던 금의타시 캔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형태이다.
기존 금의타시 고양이 캔은 스프형태로 건더기의 응집력이 떨어지고 고양이가 먹기에 다소 불편했던 반면, 새롭게 선보이는 금의타시캔 츠른쥬레는 부드럽고 영양가 높은 해산물, 닭가슴살과 고체형 액상타입이 어우러져 있다. 캔 뚜껑을 열기나 내용물을 꺼내기가 쉽고, 녹차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고양이 배변냄새를 억제해주며 비타민E(토코페롤)를 첨가해 고양이 건강 유지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폴리파크 이용석 대표는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애묘인들이 급속도로 증가해 고양이 관련 용품이 성장세를 보여 필수품은 물론, 다양하고 이색적인 상품을 계속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