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소감ㆍ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글로벌 역량 확대
한화첨단소재가 16일 세종본사 대회의실에서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2기 과정에 참여했던 신입사원 14명이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7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 연수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선석 한화첨단소재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연수 2기 프로그램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해외연수를 통해 느낀 소감발표 및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를 통해 생산, 지원, 영업, 회계, 환경안전 등 개인별 업무 분야와 연계해 해외연수기간 동안 7개 해외법인에서 체험하고 습득한 업무 노하우와 실제 현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했다.
한화첨단소재가 시행 중인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신입사원 조기 전력화 및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2015년 하반기 수시채용 신입사원 이후 모든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며 7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 대상자들에게는 각종 체류비 외에도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이 지원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연수 전 4개월간 회계, 공통직무 등 기초직무 관련 사전교육을 받고 개인별 수행할 해외 연수 계획서를 제출한다.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의 과정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