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7월 글로벌 판매 46만7000대… 전년 대비 4% 증가

폴크스바겐 브랜드는 7월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 오른 46만7000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폴크스바겐 브랜드는 중앙유럽과 동유럽에서 2만100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보다 3.8% 늘었다. 특히 러시아는 신형 티구아이 인기를 끌며 지난해 동월 대비 24% 늘며 성장을 이끌었다.

캐나다에서는 아틀란스 SUV와 e-골프의 출시로 37.9% 증가한 7800대를 팔았다. 남미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7.6% 확대된 3만5400대를 판매했다. 아르헨티나는 전년 대비 51.7% 늘어난 1만1000대를 판매해 남미 성장을 견인했다.

유럽에서는 다소 주춤했다. 폴크스바겐 브랜드는 유럽에서 지난해 동월 대비 3.8% 축소된 총 12만4800대가 판매됐다. 폴로의 페이스리프트로 인한 일시적 판매 감소가 영향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에서는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폴크스바겐은 지난달 중국에서 전년 동월 대비 8.7% 증가한 22만8900대를 인도했다. 특히 티구안 라인업은 56.1% 증가한 2만5800대가 팔렸다. 최근 출시한 테라몬트와 투아렉은 각각 6800대, 1200대가 판매되며 성장을 이끌었다. 마고탄모델 도 1만7200대가 고객에게 인도돼 전년 대비 51.4%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다.

위르겐 스탁만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은 “판매 신장의 핵심 요인은 강력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인업 강화를 들 수 있다”며 “남은 한 해 동안 새로운 모델들을 출시해 긍정적인 추세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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