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유럽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3월 잉글랜드 프로축구팀 ‘맨체스터 시티 FC’와 2015년부터 이어온 파트너십을 연장하고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2017-2018 시즌부터 세 시즌간 맨시티 유니폼의 소매 부분에 새겨진다.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의 파트너십을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플랫폼으로 활용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컨퍼런스 프로그램인 퍼플서밋(Purple Summit)과 고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소속 구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와의 공식 후원도 연장했다. 이에 따라 이번 시즌에도 홈경기 A보드 광고와 현장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SSC 나폴리’와도 A보드 광고 계약을 연장해 유럽 곳곳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하고 있다.
체코에서는 아이스하키팀인 ‘믈라다볼레슬라프’에 대한 스폰서십을 지속한다. 체코에는 내년 신공장이 가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