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최신 기술부터 제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2010년부터 매해 3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며 산업 대표 전시회로 기반을 다져온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부산, 울산, 창원 등 화학과 제조산업이 집중된 영남권을 타겟으로 올해를 시작으로 부산 벡스코에서도 개최한다.
이번 ‘코팅코리아 2017 부산’은 제조업에 필수 요소로 활용되는 코팅, 접착제•점착제, 테이프, 필름•시트, 세라믹과 케미칼원료 및 관련 화학장비, 수상용 부식방지 제품, 방수제품 등을 전시 품목으로 구성했다. 또한, 국내 유관 기업은 물론 중국과 대만, 일본에서도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코팅코리아를 통해 알릴 계획이며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에서 공동관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조합 과제 홍보와 회원기업들의 나노소재, 나노융합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기간 중에는 참가기업의 기술 세미나와 제품 프로모션, 화학안전과 환경법률 관련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어 코팅코리아에 방문하는 바이어들은 다양한 정보와 시장 동향 등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OATING KOREA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 관계자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코팅 전시회인 만큼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많은 분이 코팅코리아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팅코리아 부산은 참가기업과 제품들을 봤을 때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때와는 또 다른 산업적 성향이 보인다. 영남권에서 특성화된 산업 관련 제품과 기술들의 참여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팅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코팅과 접착 추계 무료 세미나 신청 접수를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