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전문기관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직장인들의 보다 알찬 휴가를 위해 매년 세대별로 휴가철 맞춤 도서를 추천하고 있다.
20대~5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추천하는 세대별 맞춤 도서는 ‘세대공감’의 측면에서 선정되었으며, ‘Restart(재도약)’, ‘Refresh(재충전)’의 관점에서 총 16권을 제시하고 있다.
처음으로 Restart(재도약) 관점에서는 세대별 직면한 업무 관련 환경에 초점을 두고 겸비해야 할 기운을 키워드로 선정하여 도서를 추천하고 있으며 20대는 ‘패기’, 30대는 ‘끈기’, 40대는 ‘총기’, 50대는 ‘용기’를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했다.
세대별 관심이 큰 사회 관련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향되어야 할 마음가짐을 키워드로 선정하여 추천하고 있는 Refresh(재충전) 관점에서 20대는 ‘호기심’, 30대는 ‘자애심’, 40대는 ‘자긍심’, 50대는 ‘이타심’을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감성과 지식을 살 찌우는 재충전의 기회를 얻고 재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언제 어디서든지 음미할 수 있는 도서를 통해 맛있는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2016년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