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국내 증시는 미 증시와 디커플링 현상을 보이며 사흘 만에 반등에 성공, 18.24P(1.00%) 오른 1844.47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변동성을 확대해 50P 가량의 등락폭을 보이며 롤러코스트를 연상케 했다.
외국인의 계속되는 대규모 매도공세 속에 오전 장에서 한때 1800P선을 이탈하며 투자심리를 급격히 냉각시키기도 했지만 기관과, 투신, 개인 등의 대규모 매수세로 오후장 들어 상승 마감한 것.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의 애널리스트 황제개미는 "전일 국내 증시는 힘겹게 반등에 성공하며 의미 있는 급등흐름을 연출했지만, 여전히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극심한 변동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개인투자자의 경우 고수익의 환상에 사로잡혀 급등 종목을 추격매수 하기 보다는 신중한 투자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다만 "극심한 변동성장의 경우 파동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완만한 상승장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거둬들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오히려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황제개미가 스켈퍼 전략으로 적극 공략해 5~10% 이상의 고수익을 거둬들인 시노펙스, 다스텍 등의 개별 테마주의 탄력적인 오름세를 통해 알 수 있듯 변동성장에서는 개별 테마주에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더욱이 최근 시장은 교육주, 대운하 관련주, 새만금 관련주, M&A성 증권주, 유가 급등에 따른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바이오주, 지주사주 등으로 화려한 순환매를 거듭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황제개미는 "개인투자자가 개별 태마주에 접근할 경우 현재의 테마와 부합되는 명분 있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면서 "투자시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황제개미는 "개인투자자들이 냉엄한 주식시장에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하이리치 증권방송을 통해 오후 3시 이후 단기매매시 활용하는 '3저점 매수기법' 등 자신만의 특화된 투자기법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법 강의를 통해 회원들의 고수익 실현은 물론 주식투자 실력까지 함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리치는 개인투자자들이 최근과 같은 극심한 변동성장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12~13일 국내 가치투자의 1인자인 애널리스트 이성호소장과 대형실적주와 핵심테마주를 중심으로 한 '편안한 고수익 스윙매매' 분야의 국내 최강자 애널리스트 소로스가 무료 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12일(19:50~21:10)은 최근 남해화학, 대우증권, 현대건설, 한화손해보험 등 실적성과 성장성이 겸비된 대형주 위주의 매매로 20~40%의 초고수익을 실현하며 증권가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성호소장이 '주도주 매매전략' 방송을 실시한다.
13일(21:00~22:00)은 시장의 큰 흐름을 정확히 파악해 대형주 위주의 핵심주도주와 개별주 위주의 핵심테마주 매매를 병행, 급등락장에 관계없이 매월 30% 이상의 꾸준한 고수익을 거두고 있는 애널리스트 소로스가 직장인과 전업투자자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하면서도 안정적 고수익을 거둘 수 있는 '하루 10% 고수익 실현 비법' 방송을 통해 자신만의 특화된 투자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이리치는는 대표 애널리스트 미스터문을 비롯한 상도, 독립선언, 이성호소장, 소로스, 황제개미 등 실전 최강자의 명품 증권방송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이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무료회원 가입시 2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VIP방송이용권 4매'를 지급하는 무료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최근과 같은 변동성장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반드시 동참해 볼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