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투데이)
카카오뱅크는 27일 출범 첫 날부터 많은 고객이 몰리며 애플리케이션(앱) 설치와 가입 오류가 반복된 것을 두고 "이는 신평사 등 유관 기관의 서버 문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우·윤호영 카카오뱅크 공동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카카오뱅크는 시간당 10만명이 이용해도 문제가 없도록 내부 시스템을 구축해 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전 7시 서비스 개시 이후 이용자가 몰리자 가입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반복되거나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했다는 알림창이 나와 절차가 중단되는 일이 반복됐다.
이에 대해 이용우 대표는 "카카오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하려면 크레딧 뷰로나 나이스 신용평가 등 다른 기관에서 정보를 받아오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이 과정에서 사람이 몰리다 보니 평소 해당 기관에서 감당하는 것보다 트래픽이 몰려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조만간 해결될 문제"라며 "대비한다고 했지만 미흡한 부분이 있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