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스마트모빌리티’ 편집숍 ‘M라운지’ 오픈
이마트가 전기차 등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 뛰어든다.
이마트는 27일 이마트 하남점 1층에 스마트 모빌리티 편집숍인 ‘M라운지’(90평 규모)를 연다고 밝혔다. 이 곳에서는 이마트가 직접 개발한 ‘페달렉’ 전기자전거를 비롯해 ‘만도풋루스’, ‘테일지’ ‘마스칼리’ 등 유명 전기자전거 브랜드와 함께 ‘자이로드론’(전동보드), ‘에어휠’(전동휠), ‘아이보트’(전동킥보드) 등 전동 상품들과, ‘다혼’ 접이식 자전거 등 100 여가지 모빌리티 상품을 판매한다.
초소형 전기차 브랜드인 ‘스마트 EV’의 ‘D2’차량도 전시, 예약 접수를 받는다.
유럽형으로 설계하고 중국에서 생산하는 2인승 초소용 전기차인 ‘D2’ 차량은 지난해 유럽과 중국에서만 2만 대 가량 판매된 인기 모델이다.
‘D2’는 1회 충전으로 150㎞ 가량을 달릴 수 있으며 최고 시속은 80㎞ 수준이다. 가정용 220V 전기로 6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다.
이 차는 현재 국내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며, 10~11월경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실구매가는 지자체별 보조금 편차를 감안해 1000만 원 초반~1500만 원 전후로 형성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고양에 문을 여는 'M라운지'에서도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3월 자전거와 사물인터넷을 결합한 자체 브랜드 전기 자전거인 ‘페달렉’을 출시한 바 있다. 이마트가 거둔 전기 자전거 매출은 지난해 10억원으로, 올해는 이보다 3배 증가한 3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향후 5년 안에는 200억원 규모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는 2011년 전기차 충전소를 처음 도입했으며, 올 7월 기준 전국 이마트 116개 점포에서 208개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첨단 IoT 기술을 탑재한 전기자전거 등 친환경 이동수단이 4차산업혁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국내 전기자전거 시장은 약 1만 대 규모 수준으로 전세계 판매량인 4000만대 수준과 비교해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급속하게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