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주식시장의 흐름은 거래소 시장이 지수관련 대형주군이 기관의 프로그램 매도에 영향을 받으면서 약세를 면치 못하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은 상대적으로 견조한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증권정보넷(www.s119.com)의 투자전략가 파워스톡은 "최근 장·단기 금리가 상승세를 지속하는 상황속에서도 주식형 수익증권으로의 자금 유입이 지속되고 있고 년말 감소세를 보이던 고객예탁금 역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외국인의 큰폭 순매도만 이어지지 않는다면 시장의 전반적인 수급구조는 양호한 상황" 이라면서 향후 시장전망에 대해 "코스피 지수 기준으로 1800 ~ 1970 사이의 박스권 등락을 염두에 둔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시장의 주도주 재편 및 에너지 축적 과정이 필요한 구간이므로 당분간 중소형주 강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제시했다.
종목 별로 파워스톡은 "지수 상승시에는 증권, 건설주군과 M&A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지수 소강 국면에는 최근 유가강세 관련 테마주군인 태양광, 하이브리드카, 유전 관련 등 에너지 관련주와 신기술, 신물질, 신정부 정책추진 관련주에 관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파워스톡은 증권정보넷에서 진행중인 방송을 통해 제이콤, 인성정보 등 핵심 테마주군을 추천후 급등 수익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