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치(www.hirich.co.kr)는 대망의 2008년 무자년(戊子年)을 맞아 보다 강력한 맞춤형 증권방송 체제를 확립하고자 지난 12월에 대형실적주 위주의 국내 가치투자의 1인자 '이성호 소장'을 영입한데 이어, 대형실적주와 핵심테마주를 중심으로 한 '편안한 고수익 스윙매매' 분야의 국내 최강자 소로스를 신규 애널리스트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하이리치는 새롭게 입성한 소로스가 시장의 큰 흐름을 정확히 파악해 대형주 위주의 핵심주도주와 개별주 위주의 핵심테마주 매매를 병행, 급등락장에 관계없이 매월 30% 이상의 꾸준한 고수익을 거두고 있는 애널리스트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최근 소로스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 2007년 대형주 중심의 기관화 장세에서는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미래에셋증권 등의 핵심주도주를 발굴했으며, 2007년 연말 개별주 장세에서는 바이오주를 중심으로 한 핵심테마의 큰 흐름을 놓치지 않고 산성피앤씨, 조아제약 등을 정확히 추천해 엄청난 단기 고수익을 거둔 바 있다고 밝혔다.
특히 소로스의 최대 강점은, 직장인과 전업투자자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하면서도 안정적 고수익을 거둘 수 있는 편안한 고수익 스윙매매를 추구한다는 점이다.
소로스는 이와 관련 자신만의 '1+1투자철학'과 '이삭줍기기법'을 통해 목표수익률로 설정한 매월 30% 이상의 고수익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1+1투자철학은 포트폴리오를 핵심주도주와 핵심테마주 50:50으로 구성해 안정성과 수익성은 물론, 주식투자의 즐거움까지 배가할 수 있는 전략이며, 이삭줍기기법은 주식투자의 성공비결은 80% 이상이 매수타이밍에 의해 좌우된다는 뜻으로 주식의 하락 흐름을 역이용해 주가가 최저점을 다졌을 때를 노려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역발상적 기법이다.
소로스는 이 밖에도 자신의 증권방송을 통해 개인투자자가 섣부른 매매로 주식시장에서 손실을 자초하지 않도록 자신만의 투자원칙과 필살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로스의 '편안한 고수익 스윙매매 증권방송'은 오는 7일부터 매주 월~금 08:40~ 09:40, 13:50~14:50 두 타임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주말을 이용한 무료특집방송을 비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소로스는 "하이리치 입성 기념으로 개인투자자가 최근과 같은 극심한 변동성장에서 안정적인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7~8일의 증권방송은 무료특집방송으로 진행해 안정적인 트로이카주와 현 시장의 테마에 부합하는 핵심개별주를 공개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반드시 동참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하이리치는 국내 종합주가지수가 3000P를 향해 도전하는 2008년 대세상승장을 맞아 개인투자자들이 외국인과 기관에 앞선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종목진단 전문방송과 다양한 무료방송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종목진단 전문방송은 최근 증권방송 참여 회원님이 크게 급증함에 따라 깊이 있는 종목분석과 정확한 종목진단이 필요하다고 판단, 국내 종목분석 분야의 1인자인 애널리스트 '마켓리더'를 신규 영입해 오는 7일부터 월~금 오후 15:30~17:00까지 '종목진단 전문방송'을 서비스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08년 국내외 주식시장을 전격 해부하고, 국내 증시의 대세 상승을 견인할 주도업종군과 핵심주도주를 공개하는 제3회 하이리치 온라인 무료시황설명회를 오는 21~22일까지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하이리치는 “국내 가치투자 1인자인 애널리스트 이성호 소장이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전략을 위한 무료특집방송 ‘돈 버는 비법’방송을 5일(토) 19:40~21:20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