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개그프로 형식 '쇼핑 쇼' 방송

입력 2008-01-03 09:3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개그콘서트 인기코너 패러디

롯데홈쇼핑이 오락성을 강조한 새로운 형태의 방송 '쇼핑 쇼'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4일 오후 5시15분부터 20분 동안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쇼핑 쇼(Shopping Show)'를 진행한다.

기존의 홈쇼핑 방송이 쇼 호스트와 게스트의 상품설명과 시연이 위주였다면, 이번 쇼핑 쇼는 지상파 방송의 개그 프로그램의 형식을 빌려 웃음을 선사하면서 상품을 소개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첫 방송은 롯데홈쇼핑 식품 부문 스테디셀러인 '캘리포니아 호두(3만2900원)'.

이 방송에서는 현재 KBS 개그콘서트에서 활약 중인 개그맨 변기수가 MBC 공채 개그맨 출신 롯데홈쇼핑 장영선 쇼호스트와 함께 호흡을 맞춘다.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까다로운 변선생'을 패러디한 꽁트를 통해 웃음과 상품정보를 동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홈쇼핑은 현재 남성화장품 '오버클래스 아이디'의 쇼핑쇼 동영상을 제작 중이며, 고객의 반응에 따라 의류, 가전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 영상은 TV홈쇼핑 뿐 아니라 인터넷 SCC(Seller Created Contents: 판매자 제작 콘텐츠)나 모바일 쇼핑몰 롯데엠몰의 VOD 쇼핑 동영상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방송사업부장 문영선 이사는 "케이블 채널 시청률 증가, IPTV 법제화 등 매체환경이 달라지면서 홈쇼핑 업체도 방송 자체의 오락성을 통한 시청률 확보가 중요해졌다"며 "다양한 형태의 방송을 벤치마킹해 '보는 재미가 있는 홈쇼핑'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