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승무원이 전하는 여행 팁

입력 2017-06-29 09:4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조금만 꼼꼼하게 알아보고 찾아보면 훨씬 편하고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다.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에서는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항공여행의 ‘꿀팁’ 2탄을 소개한다.

‘제주항공 여행꿀팁’ 1탄에서 공항의 긴 기다림을 피하기 위한 ‘셀프 체크인 서비스’와 도착 후 짐을 남보다 먼저 찾을 수 있는 팁을 알았다면 이제는 기내에서 그리고 여행지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 퍼스널 쇼퍼와 함께하는 기내면세점

항공기를 타기 전에 미처 면세쇼핑을 못했거나 가족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지 못해도 걱정 없다. 제주항공은 기내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는데 도움을 주는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를 운영하고 있다. ‘퍼스널 쇼퍼’는 백화점 등에서 일부 VIP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쇼핑 도우미 서비스로 기내에 도입한 것이다.

퍼스널 쇼퍼는 많은 종류의 기내 면세품 가운데 승객의 구매목적에 맞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면세품을 직접 사용해 보거나 관련정보를 충분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제주항공 기내면세점의 경우 업계 최저 수준의 환율을 적용해 가장 저렴하게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기내 면세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무료항공권, 뮤지컬 티켓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 ‘여행=음식’‥에어카페와 사전주문 기내식으로 남다른 여행

제주항공은 이용자의 다양한 기호를 고려해 에어카페와 사전주문 기내식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운임을 낮춘 대신 원하는 고객에 한해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서 여행의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에어카페에서는 라면 등의 즉석식품과 과자나 빵 등 간식과 맥주, 커피 등을 판매한다. 에어카페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주 말, 흑돼지 육포, 감귤주스 등의 자체브랜드(PB·Private Brand)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전주문 기내식은 출발 5일 전까지 온라인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기내식 메뉴 가운데는 해당편의 조종사와 객실승무원이 기내에서 먹는 ‘파일럿·승무원 기내식’을 비롯 노선별 특화메뉴인 ‘치킨 앤 레드 라이스’와 ‘무스비’, 어린이를 위해서 정비사 브릭이 함께 제공되는 ‘꾸러기 도시락’은 최고 인기메뉴이다.

◆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제주항공 자유여행 라운지

제주항공은 스스로 여행일정을 짜는 이른바 자유여행객을 위해 괌, 사이판, 베트남 다낭, 필리핀 세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등 해외 현지 도시마다 전용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오키나와, 삿포로 등 일본 6개 도시와 홍콩, 마카오를 여행하는 자유여행객에게는 ‘일본 온라인라운지’와 ‘홍콩마카오 온라인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 자유여행 라운지는 외국에서 현지가이드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테면 현지 숙소와 렌터카 예약 등을 할 수 있으며, 관광지와 쇼핑정보 제공, 유모차 대여, 짐 보관, 긴급 상황 통·번역 서비스, 호텔 픽업 서비스 등 여행사 가이드의 역할을 제공함으로써 여행객이 스스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주항공이 2012년 12월 항공업계 최초로 괌에 라운지를 개설한 이후 지난 5월까지 25만6300여 명이 이용했으며, 212만6400여 명이 라운지 홈페이지를 방문해 여행정보를 제공받았다.

◆ 5%의 높은 적립률 ‘리프레시 포인트’

즐거운 항공여행을 마쳤다면 이제 마일리지를 적립할 차례이다. 제주항공 고객우대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제외한 순수 항공운임의 5%를 적립해 주는 제도이며, 항공권 예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정 수준의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과는 달리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손쉽게 줄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관점에서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적립한 포인트로 항공권 구매는 물론 사전기내식 주문, 사전수하물과 스포츠카드 구매, 선호좌석 지정 등의 부가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근 사용범위를 확대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편안하고 알찬 항공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