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겨울 날씨에 빙과ㆍ음료 매출 '쑥'

입력 2007-12-27 10:13수정 2007-12-27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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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포근한 겨울날씨가 지속되면서 전통적으로 빙과.음료시장의 비수기인 겨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6일 GS25와 훼미리마트에 따르면 이 달 1일부터 24일까지 아이스크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0.1%, 34.9%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상품으로는 빙그레 빵또아, 롯데제과의 더블비안코와 월드콘, 해태 누가바 등 샌드타입과 콘타입이 주를 이뤘다.

실제로 롯데제과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르의 경우, 이달 들어 전년동기 보다 매출이 30% 증가했으며, '위즐'을 비롯한 홈타입 제품류는 20% 늘었다. 또한, 주로 여름에 많이 판매되는 '설레임'을 포함한 펜슬 타입은 매출이 15% 상승했다.

빙과업계 관계자는 "평년기온이 5도 이상 높아지는 등 겨울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비수기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음료제품의 경우, GS25와 훼미리마트는 전년동기에 비해 매출이 13.4%, 23% 늘었다. 올 여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차음료가 올 겨울에도 그 여세를 몰고 큰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내사랑 유자C, 로얄밀크티, 17차, 차온까만콩 차 등이 많이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칠성음료는 12월 들어 매출이 전년동기에 비해 약 10% 증가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특히 차음료의 경우, 겨울을 겨냥한 온장용 페트나 캔제품으로도 대거 출시돼 종전 겨울에 비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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