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허니스크린 등 포인트•적립금 등을 쌓고 활용할 수 있는 리워드 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퍼즐맞추기를 기반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리워드 앱 '틀린광고찾기'가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틀린광고찾기’는 광고이미지를 퍼즐맞추기형 게임(틀린광고찾기, 퍼즐위치찾기, 슬라이드퍼즐)으로 만들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게임을 할 때마다 골드(캐시)가 적립되어 적립금을 쌓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모은 골드(캐시)로 각종 프랜차이즈 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현금인출도 가능하다.
'틀린광고찾기'는 일반게임과 리그게임으로 나뉘는데, 일반게임은 게임순위에 따라 최대 1만 골드(캐시)가 지급되며, 리그게임은 매일, 격주, 매월 단위로 진행되며 최대 100만 골드(캐시)가 지급된다.
운영사인 삼플러스(3Plus) 관계자는 “광고를 시청해야만 지급되었던 기존의 리워드 앱과는 다르게 소비자가 광고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게임 형식으로 앱을 제작하게 됐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을 개발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