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을 위한 제대로 된 '패스트 프리미엄' 도시락 인기

나홀로 열풍이 불면서 혼밥족이 증가했다. 퇴근하고 편의점에 들러 도시락 등의 저녁거리를 사 집으로 돌아가는 이들을 일컬어 ‘편퇴족(편의점 퇴근족)’이라는 용어가 생겨났을 정도다.

혼밥족, 편퇴족은 끼니를 그저 간단히 때우고 싶은 건 아니다. 간편하지만 그 안에서 웰빙을 찾는 것. 이른바 ‘패스트 프리미엄(Fast-Premium)’이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은 것이다. 이 가운데 '간편함 속 건강함'을 표방하는 피플앤푸드㈜의 도시락 브랜드 ‘워너비 박스’가 혼밥족 사이에서 인기다.

워너비 박스 김종원 대표는 “한 끼 때우기용 도시락을 만들고 싶지 않았다"며, "집밥보다 집밥 같은 제대로 된 한상차림을 도시락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집밥보다 집밥 같다’는 슬로건에 맞게 3단 찬합 패키지를 도입해 제품 품질을 높였다. 학창시절 어머니가 정성스레 싸주신 도시락에 대한 향수를 자극할 뿐 아니라, 기존 도시락 용기가 일회용인 것과 달리 재사용이 가능할 만큼 견고하고 밀폐력도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워너비 박스는 무기질과 식이섬유 등의 필수 영양소와 더불어 칼로리까지 고려한 식단으로 자신 있는 한상차림을 선보이고 있다.

김 대표는 "워너비 박스는 두 종류의 밥과 여덟 가지 반찬 중에서 한 가지 밥과 네 가지 반찬을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메뉴만 골라 먹어도 필수 영양소를 모두 챙기고 식이조절까지 할 수 있으니 ‘건강한 편식’이라 불러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