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 OTT 시장 ‘급성장’… 프리미엄 스포츠 서비스도 등장

입력 2017-06-13 11:28수정 2017-06-13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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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판 넷플릭스’로 불리는 OTT 서비스 ‘푹(pooq)’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며 최종적으로는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는 유료’라는 시청자들의 인식 변화와 함께, 2021년 한국 유료 OTT 시장 규모가 5030억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푹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작년 10월 서비스 시작 4년 만에 유료 가입자 50만 명을 돌파했고, CJ E&M의 ‘티빙’은 지난 1월 한 달간 방문자가 315만 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스포츠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온라인 스포츠 서비스 ‘SPOTV NOW’가 13일 론칭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UFC, 라리가, WT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등의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공식 오픈 전인 지난 4일 UFC 212를 테스트 중계하여 격투기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SPOTV NOW는 올여름 곽관호, 김동현 등이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111(UFC in 싱가포르), 최두호의 경기가 있는 UFC 214등이 예정되어 있어 공식 론칭을 기대하는 스포츠 팬들의 목소리가 높다.

SPOTV NOW는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베이식’과, VOD 상품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스탠더드’ 두 가지 상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시청자들이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입 후 한 달간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가입자 전원을 대상으로 무료 이용 기간 종료 후 최초 과금 시 5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OTV NOW 관계자는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기고 싶어 하는 시청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스포츠 팬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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