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구글이 선정한 트랜딩 교육 앱 ‘케미스터디’에서 오는 6월 17, 18, 24, 25일 4일간 서울대생이 직접 진행하는 ‘서울대 멘토링 투어’를 개최한다.
서울대 멘토링 투어는 2016년 8월부터 진행되어왔으며, 앞서 진행한 멘토링 스쿨의 연장선으로 멘토링 스쿨에서는 할 수 없었던 서울대 캠퍼스 투어를 통한 대학 생활 간접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서울대 멘토링 투어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소규모로 진행되며, 각 일자 별 30명씩 신청 가능하다.
케미스터디에 따르면 이번 ‘서울대 멘토링 투어’는 대학 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캠퍼스 투어와 목표 확립을 위한 Dream Branches, 조별 꿈 지도 활동, 서울대 멘토와의 1대1 공부 및 진로 멘토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초등학생만을 위한 창의력 콘텐츠를 넣어 멘토링 뿐만 아니라 최근 강조되는 창의력 교육을 통한 차별화를 내세울 계획이다.
특히, 서울대 멘토가 학생의 진로 및 공부 고민에서부터 공부 습관, 공부 계획 작성법, 서울대생 공부 노하우에 대한 세부적인 조언을 해준다는 점이 멘토링 투어의 가장 큰 핵심이다.
㈜에이스탁 장효빈 대표는 “이번 멘토링 투어를 계획하며 초•중학생을 위한 가장 좋은 멘토링은 무엇일지 고민했다”면서, “최근 창의력에 대한 교육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케미스터디 멘토링 투어도 이에 발맞춰 창의력 프로그램을 증가시켜 멘토링과 결합했고, 기존 멘토링을 더 강화시켜 서울대생과 멘티들의 교감이 깊어지는 멘토링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