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경제부가 SKT와 KTF의 영상통화 광고를 패러디해 만든 '남북경협 UCC'가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재경부는 16일 "남북경협 관련 UCC에 대해 SKT가 자사의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하겠다며 재경부 동의를 얻어 사이버 상에 유포 중"이라고 밝혔다.
재경부는 제1차 남북경협공동위원회 개최를 기념해 이달 초 KTF의 '쇼(Show)', '남남북녀'와 SKT의 '영상통화 완전정복' 광고를 패러디한 '혁명적 미인' 등 UCC 2종류를 제작했다.
현재 '남남북녀'와 '쇼' 광고를 패러디한 UCC는 포털사이트 Daum에서만 2만5000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한 때 패러디부분 인기동영상 1위 기록했다고 재경부는 전했다.
또한 '혁명적 미인'도 인터넷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경부는 "네티즌들이 포털사이트 Daum에만 1200건의 댓글을 달았으며, 대부분 '머지 않아 남북 영상통화가 실현되길 바란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ID 정00는 "쇼 할아버지가 이번에는 개성 며느리에게 뭘 받아낼지 기대된다"고 밝혔으며, '흐뭇'이라는 ID를 쓰는 네티즌은 "머지 않아 남북영상통화하는 날이 오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UCC가 인기를 끌자 SKT는 최근 재경부에 '혁명적 미인 UCC를 영상통화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다'고 요청했으며, 재경부의 동의에 따라 SKT는 이 UCC를 주요 포털과 풀빵, 키위 등의 UCC 사이트에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