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익숙한 30~40대ㆍ 온라인 신선식품 신뢰도 증가 영향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 가운데 모바일에서 판매된 매출이 PC 매출의 2배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이마트몰에 따르면, 2014년 28.0%에 불과했던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이 2017년 1분기에는 67.8%까지 증가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에 대해 학창시절부터 인터넷을 접하는 등 스마트폰에 익숙한 세대가 구매력이 큰 30~40대로 진입하면서,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모바일 통해 간편하게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이마트몰의 모바일 쇼핑객 중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기준 44.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뒤이어 33%를 차지한 40대를 포함하면 30~40대의 비중이 80%에 육박한다.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은 올해 1분기에도 18.5% 매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선도가 중요시 되는 수산물과 축산물이 각각 23.4%와 22.5% 오르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아울러, 이마트몰의 모바일 매출 비중도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2013년 1월 이마트몰 앱을 선보인 이후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지난해 50%를 넘어선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61.1%까지 치솟았다.
이같은 트렌드에 힘입어 이마트몰은 지난달 카카오톡과 함께 ‘카카오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마트 측은 연내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