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 승무원, 승객 유모차 빼앗아 구설

빠른 대처로 유나이티드항공과 대조적

미국 항공사 아메리칸항공 승무원이 기내에서 아기를 안은 여성 승객한테서 유모차를 빼앗아 논란이 되고 있다. 미국 유나이티드항공이 기내에서 승객을 강제로 끌어낸 사건이 발생하고 나서 일어난 사건이어서 더 주목을 받고 있다고 2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1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스시코에서 텍사스주 댈러스로 떠나는 아메리칸항공 591편에서 15개월 된 쌍둥이를 데리고 탄 여성이 유모차 때문에 승무원에게 제지를 당했다.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는 여성 승객이 계속 울면서 “내 유모차를 제발 달라”고 말하고 있다.

이 장면을 본 한 남성 승객이 흥분해 “당신은 아이를 다치게 할 수 있었다”며 “어쩌면 이 상항은 비디오에 찍혔을 수 있고 뉴스를 탈 수 있다”고 말했다. 남자 승객이 나서자 남자 승무원은 “때려 보라”며 맞섰다. 다행히 주변 승무원들이 제지해 폭력은 없었다. 유모차를 빼앗긴 여성 승객은 좌석을 업그레이드받았다. 해당 비행편은 이 소란 때문에 예정된 출발 시각보다 1시간 늦게 이륙했다.

이는 여성 승객이 항공기 내부에 유모차를 둘 공간을 찾자 남성 승무원이 저지하면서 벌어진 소란으로 알려졌다. 아메리칸 항공은 유모차의 수화물 규정을 따로 두지 않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 측은 “승객과 가족, 그리고 모든 고객들에게 고통을 안겨 줘 유감이다”라며 “이 비디오에서 나타난 것은 우리의 가치, 우리가 고객을 대하는 방식을 반영하지 않는다”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또 “우리는 인내심, 공감 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또 즉각 승무원을 업무에서 배제하고 자체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NYT는 아메리칸 항공 측의 비교적 빠른 대처가 유나이티드항공과 대조적이라고 보도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최근 오버부킹을 이유로 승객을 기내에서 강제로 끌어내 공분을 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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