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82, 세계최초 TOT적용 '아큐팻' 독일서 가시적 성과

입력 2007-11-27 14:1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플래닛82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07'에 참석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래닛82는 지난 14일부터 4일간 개최된 세계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07’에 참가해 근적외선 피하지방두께 및 체지방율 측정기인 ‘아큐팻(AccuFat®/모델명: PFA-100)’를 선보였다.

이 전시회에서 플래닛82는 스페인, 네덜란드, 호주, 독일, 스위스 등 유럽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온 17개 유통ㆍ대리점 업체와 해외판매 대리점 계약 및 MOU를 체결, 유럽 및 해외시장으로의 본격적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플래닛82가 선보인 아큐팻은 세계 최초로 최첨단 TOT(Tissue Optic Technology)가 적용된 근적외선(NIR) 방식을 이용하여 신체부위별로 보다 정확한 피하지방두께(mm) 및 체지방율(%) 측정이 가능한 제품으로 지난 10월 CE승인을 획득하여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플래닛82는 아큐팻에 대한 세계 각지에서 온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 속에,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스페인 Microcaya s.l, 네델란드 Formex Medical, 체코 Lkrna-invest, s.r.o., 홍콩 The Industrial Promoting Co., Ltd., 및 터키 Ozel Mymed Sag.ve Ltd.등 총 5개 유통/대리점 업체와 해외현지 판매 대리점 계약 체결의 성과를 이뤄냈다.

향후 플래닛82는 각 업체가 확보하고 있는 영업망을 통한 해외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및 매출 다각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플래닛82와 대리점 업체들은 대리점 계약에 따라, 제품 샘플 구입 후 현지에서 필드 테스트 및 선 마케팅을 진행하고, 향후 매출 다각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독일 Micro-Medical Instruments GmbH, 스페인 Inydia, 대만 Progressive Group. Inc, 등 총 12개 대리점 업체와 MOU를 체결하고, 향후 판매 조건 및 공급시기에 따른 대한 논의를 진행하기로 협의함으로써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아큐팻의 본격적인 유럽 및 해외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플래닛82 관계자는 "아큐팻은 기존 임피던스 방식의 체성분 측정기와 달리신체 부위별 피하지방 두께 및 체지방율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아큐펫의 차별화된 기능적 우수성과 가격 경쟁으로, 현재 국내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임피던스 방식의 기기를 대체 할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아큐팻이 시대를 막론하고 세계적인 관심사가 되어버린 비만관리에 일조할 수 있는 국익 관리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해외현지 대리점 계약 및 MOU를 통해, 각 업체가 확보하고 있는 영업망 및 마케팅 네크워크를 적극 활용, 까다로운 유럽시장을 포함하여 CE인증으로 제품판매가 가능한 모든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플래닛82는 해외 대리점과의 협의를 통해 종합병원 및 개인병원, 비만 전문 클리닉, 피트니스 센터 등과 같이 전문적으로 비만을 진단하고 치료 및 관리하는 곳을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